일상이야기

적금연이율 잘 따져보고 가입하는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적금연이율 잘 따져보고 가입하는 방법

( ᐛ )ᕗ 2018. 8. 29. 16:47
반응형

오늘 수도권에는 엄천난 양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네요.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비는 정말 오랜만인것 같아요. 운전하다 사고날뻔 했어요 ㅠㅠ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적금가입하고 싶다면 온라인으로 가입이 되니까 요즘은 정말 편리해졌네요 ㅎㅎ

적금연이율이 꽤 높은 상품을 꼽으라면 군인적금이 아닐까 싶어요 . 4-5% 정도 되던데, 오늘 새롭게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상품이 출시되더라구요 이건 무려 6%가 넘는다고 하네요 혹시 대상자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 ^^ 



일반인들도 이렇게 적금연이율 좋은 상품이 마니마니 나와줬음 하는 바램이에요 .  적금연이율 비교해 보면 저축은행이나 신협 새마을금고가 조금 더 금리가 좋은 편인것 같아요 . 

하지만, 적금가입을 할 때에는 세후수령액이 얼마인지 만기에 실제 받게 되는 금액이 얼마인지 따져보고 가입을 하셔야 해요.  막상 이율은 좋아보여도 만기수령액이 적은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적금연이율 %만 보고 가입하는 것 보다는 절세우대 혜택이 되는 저축상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적금가입자라면 비과세가 되는 저축상품이 좋겠죠 ~  그리고 개인별 조건에 따라 우대가 되는 상품이 따로 있기 때문에 우대이자를 잘 챙기면서 적금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적금은 복리가 아닌 단리가 많고, 설사 월복리상품이 있다고 해도 기간이 짧다보니 복리 효과는 적습니다.  적금을 효율적으로 가입하려면 이것저것 따져보고 실제 적금연이율이 좋은 상품으로 단기 목돈마련을 하신 후에 종잣돈이 모이면 목돈굴리기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적금연이율 및 적금가입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나마 지금이 금리상승기라고 하니 저축할까 고민이셨던 분이라면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지금 바로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


< 이전 글 더보기>

2018/08/28 - 개인자산관리프로그램 연령별로 준비하는방법

2018/08/27 - 만능통장ISA정복하기 되는걸까?

2018/08/26 - KB나라사랑적금 직업군인 월급 활용방법

반응형
Comments